“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십시오”(에베소서 5:15-20)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은 세상을 지배하는 악마의 권세와 문화를 거슬러 사는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세상을 볼 때 누구보다도 더 지혜로운 통찰력을 가지고 살펴야 합니다. 지식과 지혜는 창조자 하나님에게서 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격적으로 만나며 예배할 때 세상을 초월하는 세계관을 갖게 됩니다. 성령 하나님은 항상 성도의 마음 속에 거하시면서 어떤 결정을 내려야할 때 하나님의 뜻과 마음을 깨닫게 하십니다. 성경말씀을 배우고 익혀 실천하며 성령님의 음성에 귀 기울이고 순종하며 살아야 합니다. 육체의 힘과 능력으로는 악마의 통치를 이길 수 없습니다. 성령충만하여 영적 능력과 영적 지혜로 무장할 때 비로서 악마와 그 무리들을 대적할 수 있습니다. 지혜는 찾아가는 것이 아니라 말씀을 듣고 믿는 것입니다. 말씀에 순종할 수 있도록 성령충만을 간구하면 말씀대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십니다. 그럴 때 성도의 삶은 찬양과 경배의 삶으로 즐겁고 유쾌한 삶을 살게 됩니다.
1. 지혜롭게 살아야 합니다
지혜 있는 자는 하나님의 진리를 믿고 따르는 사람입니다. 지혜는 삶의 기술과도 같습니다. 이 세상을 잘 사는 지혜는 이 세상에서 얻을 수 없습니다. 하늘의 지혜를 갖게 되면 이 세상의 과제와 문제는 오히려 쉽습니다. 영적 지혜는 이성을 초월합니다.
2.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십시오
멀쩡하던 사람도 술에 취하면 자신이 제어할 수 없는 본성으로 돌아갑니다. 인간의 본성은 죄악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술에 취해서는 안됩니다. 성령의 충만함은 우리의 옛 본성을 제어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새 속성으로 변화시킵니다.
3. 찬양하며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길은 성령충만한 삶입니다. 성령충만한 증거는 찬양으로 나타납니다. 넘치는 기쁨과 즐거움이 감사의 고백으로, 은혜의 시와 곡조로 표현됩니다. 이 세상의 삶을 하나님께 맡길 때 찬양하며 감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