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하반기 사역이 시작되었습니다. 한어권도 목장을 정비하고 목장 사역을 다시 시작합니다. 목장의 사역은 성도의 교제와 양육을 위해 세워지고 더 나아가 전도를 위해 모입니다. 특별히 VIP 영혼들을 초대하도록 시도해야 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목장에 참석하지 않는 분들이 있지만 흔히 목장에 올 수 없는 분들은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하려고 정해 놓습니다. 어떤 분들은 일하는 시간으로, 어떤 분들은 사람들과의 만남을 위해, 또 어떤 분들은 가족 모임으로, 건강을 위해 그 시간을 사용합니다. VIP 분들은 목장이 모이는 시간을 따로 떼어놓지 못한 분들 입니다. 이런 분들을 목장에 초대하기 위해서는 그 분의 생활을 살펴보는 지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목장이 VIP의 관심과 필요를 채워줄 수 있는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목장으로의 초대는 전도의 시작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악마의 도전이 항상 뒤따릅니다. 악마 입장에서 그동안 자신이 군림하고 있던 한 영혼이 목장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되면 그 영혼을 빼앗길 수 있기 때문에 목장에 참여하는 것 자체를 방해합니다. 그래서 악마는 목장이 모이는 시간에 다른 일이 생기도록 하여 목장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목장사역은 보이지 않는 영적 전쟁을 치릅니다. 저는 목회자로서 목장을 영적으로 후원하기 위해 기도로 지원합니다. 특별히 새벽시간에 목장이 열리는 가정과 목장을 인도하는 목자와 목녀, 목부를 위해 기도합니다.
목장이 그저 친목과 교제를 위한 모임이라면 음식을 준비하고 유쾌하게 그 시간을 보내면 될 것 입니다. 그러나 목장이 생명을 살리고 믿음을 회복하며 기도의 응답을 확인하는 영적 모임인 것을 믿기 때문에, 때로 집을 열고 싶지 않지만 목장사역을 위해 억지로라도 순종하여 집안을 청소하고 음식을 준비하여 목장을 엽니다.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원형목장으로 모이면서 목장 안에서 여러 가지 놀라운 일이 일어난 것을 되돌아 보게 됩니다. 닫힌 교회생활을 하면서 받았던 상처와 무능력함이 목장을 통해 회복되는 가정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직장에서 사용하던 좋지 않던 언어 생활이 바뀌는 변화도 보았습니다. 자녀들이 목장을 하면서 성품이 바르게 형성되어가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해결될 것 같지 않던 물질의 어려움, 관계의 어려움이 기적적으로 풀려가는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VIP도 목장모임을 통해 이런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목장은 신약교회의 회복과 부흥을 경험하는 작은 교회입니다. 목자는 영적 리더 목회자로 부름받았습니다. 신약교회의 평신도 집사들은 영적 거장이었던 것을 보게 됩니다. 빌립 집사가 그랬습니다. 특별히 빌립은 예루살렘에서 자행되는 박해를 피해 이방인들이 사는 사마리아 성으로 이주하여 그곳에서 복음을 전합니다. 사마리아는 악마의 문화가 지배하던 곳이었습니다. 거짓과 사술이 성행하여 선량한 사람들을 현혹하였습니다. 그러나 빌립은 사마리아 성에서 요술쟁이 시몬을 전도하고 침례를 베풉니다. 가아사랴에 머물게 된 빌립은 그곳에서 가정교회를 합니다. 낯선 땅에서 시작한 사랑채에서의 목장모임으로 빌립은 트랄레스 교회의 감독으로 세워지게 됩니다. 어떤 VIP라 복음의 능력을 믿고 목장으로 모이면 놀라운 역사가 일어납니다. -CSJ-
Comments